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경제학과 3학년 올라가는데 한 게 하나도 없어요..
말 그대로 어학이나 자격증, 전공관련 활동이 하나도 없어요. 심지어 운전면허도요.. 현재 학점은 3.85(전공평점 3.93)이고, 다음학기 전공하나만 재수강하면 4점대 될 것 같아요. 지금 자세한 직무도 못 정했고, 자격증도 없어서 뭐부터 취득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막연하게 금융권 취업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긴 한데 금융권 직무도 아직 잘 모르겠어요. 금융권 취업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어서 AFPK 취득 후 CFP를 취득하거나 투운사나 신분사 취득할까 하는데 뭐부터 취득해야 할까요? 요즘 제 학벌에 대한 회의감도 들긴 하는데 이제와서 편입을 하기엔 늦은 거 같아서.. 어떻게 하면 학벌을 메울 수 있을까요? 금융권 직무랑 필요한 자격증과 자격증별 우선순위, 학벌을 메꾸기 위한 방법에 대해 조언부탁드립니다.
2026.01.09
답변 3
- 만만나서 반갑습니다.함박웃음치과코과장 ∙ 채택률 61%
안녕하세요 멘티님 ~ 금융권은 크게 자산관리 /기업금융, 심사/증권/운용으로 나뉘니 ,먼저 어느 쪽이 맞는지 1개만 정하세요 PB WM면 AFPK -CFP 증권 운용이면 투자자산운용사 +펀드 증권 파생 투자권유자문인력을 우선 추천합니다. 기업운용 심사는 자격증보다 재무회계이해 엑셀로 제무제표분석이 더 중요합니다 학벌은 필기준비 + 인턴 /대외활동 1개 기업분석 리포트 3개로 "실무 가능"을 보여주면 충분히 메울수 있어요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먼저 금융권 직무 파악하시죠 관심분야 구체화 : IB/증권/자산관리/리스크/회계등 직무가 정해져야 자격증 우선순위 명확해짐 자격증 우선순위 (학점+전공 활용 최소화) 금융권 입문 : AFPK > CFP(자산관리 목표일때) 투자/증권 쪽 관심 : 증권투자상담사 >투자권유자격증 학점 높은 편이니 자격증 + 인턴/대외활동 경험이 경쟁력 학벌 보완방법 편입은 이제 비효율, 대신 포트폴리오 - 자격증 - 인턴으로 학벌 격차 메움 금융 관ㄹㄴ 공모전/대외활동/연구참여도 효과적 직무 정하고 > 해당 직무 핵심 자격증 + 실무경험 쌓기 > 학벌 대신 실력 / 경험으로 승부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금융권 직무는 크게 개인영업인 PB와 기업금융으로 나뉘는데 학벌 열위를 뒤집으려면 무조건 영업 역량과 실무 경험으로 승부해야 합니다. 자격증은 범용성이 가장 넓은 투자자산운용사를 1순위로 취득해 기본기를 다진 후 은행 기업금융을 원하면 신용분석사를 추가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순서입니다. 학벌은 이미 훌륭한 학점과 자격증 취득 후 하계 인턴십을 통해 실무 능력을 증명하면 완벽하게 상쇄되니 편입 고민할 시간에 지금 당장 투운사 책을 펴세요.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지텔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텔프 공부중인데 청취나 독해,문법경우 주로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청취는 스크립트보고 끊어가면서 해석후 다시 듣습니다 문법은 푼문제만 계속돌리는게 나을까요? 독해는 키워드체크후 앞뒤문장보며 해석후. 선지와 대조하면서 패어프라이징을 하고 있고 같은단어표시 하고있습니다 지텔프는 처음입니다
Q. 인턴 경험 어땠는지
해외영업 인턴 경험을 통해 바이어 전달 샘플 관리 업무를하고 커뮤니테이션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실 인턴을 통해 착용감 개선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내용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Q. 화공직 9급 시험과목 질문있어요..
화공직 9급 시험과목중에 "화학공학일반"이 있는데요.. "화학공학일반"에서는 세부과목중에 화공양론, 화공열역학, 단위조작, 반응공학, 공정제어 ,화학공학의 경제성이 있는데요.. 궁금한건 "화학공학일반"에서 세부과목 즉, 화공양론, 화공열역학, 단위조작, 반응공학, 공정제어 , 화학공학의 경제성만 다 공부하면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에서 공부해야 될 거의 모든 전공과목들을 다 공부한거나 마찬가지 인가요? 아니면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에서 공부해야 될 거의 모든 전공과목들의 일부만 공부 한건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